VLC는 한번에 제대로 컴파일된 적이 없네요. iOS 버전은 최근에 작업중인지 그나마 덜 고생하고 컴파일 성공했습니다. 프로젝트들이 얽혀있어 분석이 쉽진 않겠네요.

$ tar jxvf VLC-1.1.0-iOS.tar.bz2
$ ln -s VLC-1.1.0-iOS vlc
$ cd vlc/extras/package/ios
  • build_for_iOS.sh 을 열어서 SDK 버전을 수정합니다. 현재 최신버전은 4.2.sdk입니다. IOS_SDK_ROOT="${DEVROOT}/SDKs/iPhone${PLATFORM}3.2.sdk"
  • build_for_iOS.sh 를 실행해서 컴파일해 보면 중간에 에러가 나면서 멈춥니다. patch file의 버전문제인데 ../../contrib/src-arm-apple-darwin10-ios/src/Patches/live-inet_ntop.patch의 161-185 라인을 참고해서 ../../contrib/src-arm-apple-darwin10-ios/src/live/liveMedia/RTSPServer.cpp을 직접 수정하면 됩니다. our_inet_ntoa()의 두번째 인자로 buf를 추가하기만 하면됩니다.
  • 이제 build_for_iOS.sh를 실행해서 컴파일합니다. 완료되면 vlc/install-ios-OS에 해더와 라이브러리가 생성됩니다.
  • MobileVLCKit의 static plugins를 build합니다.
$ cd vlc/projects/macosx/framework
$ xcodebuild -project MobileVLCKit.xcodeproj -target "Aggregate static plugins" -configuration "Release"
  • MobileVLCKit의 MobileVLCKit의 SDK 버전을 최신버전으로 수정하고 build합니다.
$ open MobileVLCKit.xcodeproj
fix Targets/MobileVLCKit - Get Info / Build
Configuration : All Configurations
Architectures / Base SDK : Latest iOS
$ xcodebuild -project MobileVLCKit.xcodeproj -target "MobileVLCKit" -configuration "Release"



MediaLibraryKit compile하기
  • 작업디렉토리(VLC-1.1.0-iOS와 같은 위치)에 MediaLibraryKit 디렉토리를 만들고 압축을 풉니다.
$ mkdir MediaLibraryKit && cd MediaLibraryKit
$ unzip MediaLibraryKit-1.1.0.zip
  • External 디렉토리로 들어가 MobileVLCKit의 링크를 만듭니다.
$ ln -s ../../vlc/projects/macosx/framework/build/Release-iphoneos MobileVLCKit
  • MediaLibraryKit의 SDK 버전을 최신버전으로 수정하고 build합니다.
$ open MobileMediaLibraryKit.xcodeproj
fix Targets/MobileMediaLibraryKit - Get Info / Build
Configuration : All Configurations
Architectures / Base SDK : Latest iOS
$ xcodebuild -project MobileMediaLibraryKit.xcodeproj -configuration "Release"



MobileVLC compile하기
  • 작업디렉토리(VLC-1.1.0-iOS와 같은 위치)에서 MobileVLC의 압축을 풉니다.
$ tar zxvf MobileVLC-1.1.0.tar.gz
$ cd MobileVLC
  • External 밑에 있는 MediaLibraryKit와 MobileVLCKit의 링크가 제대로 되어있는지 확인합니다.
  • MobileVLC의 SDK 버전을 최신버전으로 수정하고 build합니다.
$ open MobileVLC.xcodeproj
fix Targets/MobileVLC - Get Info / Build
Configuration : All Configurations
Architectures / Architectures : Standard (armv6 armv7)
Architectures / Base SDK : Latest iOS
build with Device-Release configurations

Posted by luuvish
TAG , ,

댓글을 달아 주세요

  1. Depp 2011.03.18 11:55  댓글주소  수정/삭제  댓글쓰기

    막막했었는데 이 포스팅 덕분에 쉽게 끝낼수 있었습니다. 감사합니다.

  2. JOJO 2011.08.08 08:57  댓글주소  수정/삭제  댓글쓰기

    FFmpeg를 공부하면서 vlc를 이용하여 개발해보려고 몇일째 삽질하고 있는 중입니다.

    --> 이부분에서 막혔는데요.
    build_for_iOS.sh 를 실행해서 컴파일해 보면 중간에 에러가 나면서 멈춥니다. patch file의 버전문제인데 ../../contrib/src-arm-apple-darwin10-ios/src/Patches/live-inet_ntop.patch의 161-185 라인을 참고해서 ../../contrib/src-arm-apple-darwin10-ios/src/live/liveMedia/RTSPServer.cpp을 직접 수정하면 됩니다. our_inet_ntoa()의 두번째 인자로 buf를 추가하기만 하면됩니다.

    --> 에러 발생으로 더이상 진행하기가 어렵네요. 혹시 해결방법이 있을까요?
    ../groupsock/include/GroupsockHelper.hh: In member function ‘char* RTSPServer::rtspURLPrefix(int) const’:
    ../groupsock/include/GroupsockHelper.hh:119: error: too many arguments to function ‘char* our_inet_ntoa(in_addr)’
    RTSPServer.cpp:119: error: at this point in file
    ../groupsock/include/GroupsockHelper.hh:119: error: too many arguments to function ‘char* our_inet_ntoa(in_addr)’
    RTSPServer.cpp:122: error: at this point in file
    make[3]: *** [RTSPServer.o] Error 1
    make[2]: *** [all] Error 2
    make[1]: *** [.live] Error 2
    make: *** [using-src] Error 2

    답변 부탁드립니다.

  3. JOJO 2011.08.08 09:14  댓글주소  수정/삭제  댓글쓰기

    RTSPServer.cpp 수정부분

    -->변경전
    portNumBits portNumHostOrder = ntohs(fRTSPServerPort.num());
    if (portNumHostOrder == 554 /* the default port number */) {
    sprintf(urlBuffer, "rtsp://%s/", our_inet_ntoa(ourAddress.sin_addr));
    } else {
    sprintf(urlBuffer, "rtsp://%s:%hu/",
    our_inet_ntoa(ourAddress.sin_addr), portNumHostOrder);
    }

    #ifdef DEBUG
    envir() << "accept()ed connection from " << our_inet_ntoa(clientAddr.sin_addr) << "\n";


    --> 변경후
    portNumBits portNumHostOrder = ntohs(fRTSPServerPort.num());
    char buf[16];
    if (portNumHostOrder == 554 /* the default port number */) {
    sprintf(urlBuffer, "rtsp://%s/", our_inet_ntoa(ourAddress.sin_addr, buf));
    } else {
    sprintf(urlBuffer, "rtsp://%s:%hu/",
    our_inet_ntoa(ourAddress.sin_addr, buf), portNumHostOrder);
    }


    #ifdef DEBUG
    char buf[16];
    envir() << "accept()ed connection from " << our_inet_ntoa(clientAddr.sin_addr, buf) << "\n";

  4. park 2011.08.08 11:24  댓글주소  수정/삭제  댓글쓰기

    해당 부분을 수정 하였는데요...아래와 같이 에러가 발생 합니다.


    ../groupsock/include/GroupsockHelper.hh:119: error: too many arguments to function ‘char* our_inet_ntoa(in_addr)’
    RTSPServer.cpp:119: error: at this point in file
    ../groupsock/include/GroupsockHelper.hh:119: error: too many arguments to function ‘char* our_inet_ntoa(in_addr)’
    RTSPServer.cpp:122: error: at this point in file
    make[3]: *** [RTSPServer.o] Error 1
    make[2]: *** [all] Error 2
    make[1]: *** [.live] Error 2
    make: *** [using-src] Error 2




    our_inet_ntoa 에 인자를 하나밖에 주지 못한다고 나오는데요...어찌 해야 하는지요?

    답변 부탁드릴께요

    • BlogIcon luuvish 2011.08.08 18:16 신고  댓글주소  수정/삭제

      our_inet_ntoa()의 경우 char* 타입의 인자 하나만 받게 되어 있네요. buf를 두번째 인자로 넣지 말고 원래의 코드로 컴파일해보세요.

  5. JOJO 2011.08.08 21:10  댓글주소  수정/삭제  댓글쓰기

    안녕하세요. vlc관련하여 열공중인 학생입니다.
    포스팅하신 내용대로 주욱 따라 내려가는데
    한참 진행하다 에러가 발생하는데 어디서
    어떻게 조치해야 될지 잘 몰라서 질문을 드리고자 합니다.

    VLC compile하기 에서 ./build_for_iOS.sh 한참하는중에
    하기와 같은 메세지를 남기면서 중지가 되네요.
    libfaad library는 있는것 같은데 찾지를 못하는건지
    잘 모르겠습니다.

    답변 기다리겠습니다.

    checking for ffmpeg/swscale.h... no
    checking faad.h usability... yes
    checking faad.h presence... yes
    checking for faad.h... yes
    checking for faacDecOpen in -lfaad... no
    checking for NeAACDecOpen in -lfaad... no
    configure: error: Cannot find libfaad library...

  6. 작업남317 2011.08.19 10:25  댓글주소  수정/삭제  댓글쓰기

    안녕하세요. vlc이용해서 개발하려고 며칠째 계속 컴파일하고있는 중입니다.
    포스팅하신 내용대로 진행하고 마지막에

    --> MobileVLC의 SDK 버전을 최신버전으로 수정하고 build합니다.
    $ open MobileVLC.xcodeproj
    Architectures / Base SDK : Latest iOS
    build with Device-Release configurations

    --> 이부분을 xcode상에서 SDK설정(4.3)해주고 빌드했더니 에러가나는데 혹시 해결방법이 있을까요?

    Build MobileVLC of project MobileVLC with configuration Debug

    Ld build/Debug-iphonesimulator/VLC.app/VLC normal i386
    cd /Users/User/Documents/VLC_SOURCE/test3/MobileVLC
    setenv MACOSX_DEPLOYMENT_TARGET 10.6
    setenv PATH "/Developer/Platforms/iPhoneSimulator.platform/Developer/usr/bin:/Developer/usr/bin:/usr/bin:/bin:/usr/sbin:/sbin"
    /Developer/Platforms/iPhoneSimulator.platform/Developer/usr/bin/gcc-4.2 -arch i386 -isysroot /Developer/Platforms/iPhoneSimulator.platform/Developer/SDKs/iPhoneSimulator4.3.sdk -L/Users/User/Documents/VLC_SOURCE/test3/MobileVLC/build/Debug-iphonesimulator -L/Users/User/Documents/VLC_SOURCE/test3/MobileVLC/External/MobileVLCKit -L/Users/User/Documents/VLC_SOURCE/test3/MobileVLC/External/MediaLibraryKit -F/Users/User/Documents/VLC_SOURCE/test3/MobileVLC/build/Debug-iphonesimulator -filelist /Users/User/Documents/VLC_SOURCE/test3/MobileVLC/build/MobileVLC.build/Debug-iphonesimulator/MobileVLC.build/Objects-normal/i386/VLC.LinkFileList -mmacosx-version-min=10.6 -Xlinker -objc_abi_version -Xlinker 2 -lMobileVLCKit -framework Foundation -framework UIKit -framework CoreGraphics -framework OpenGLES -framework AudioToolbox -framework QuartzCore -liconv -lz -lsqlite3 -lstdc++.6 -lbz2 -lxml2 -framework CoreData -lMobileMediaLibraryKit -framework CoreText -framework MediaPlayer -o /Users/User/Documents/VLC_SOURCE/test3/MobileVLC/build/Debug-iphonesimulator/VLC.app/VLC

    ld: warning: in /Users/User/Documents/VLC_SOURCE/test3/MobileVLC/External/MobileVLCKit/libMobileVLCKit.a, file was built for unsupported file format which is not the architecture being linked (i386)
    ld: warning: in /Users/User/Documents/VLC_SOURCE/test3/MobileVLC/External/MediaLibraryKit/libMobileMediaLibraryKit.a, missing required architecture i386 in file
    Undefined symbols:
    "_OBJC_CLASS_$_VLCMediaPlayer", referenced from:
    objc-class-ref-to-VLCMediaPlayer in MVLCMovieViewController.o
    "_OBJC_CLASS_$_MLMediaLibrary", referenced from:
    objc-class-ref-to-MLMediaLibrary in MobileVLCAppDelegate.o
    objc-class-ref-to-MLMediaLibrary in MVLCMovieListViewController.o
    "_OBJC_CLASS_$_VLCMedia", referenced from:
    objc-class-ref-to-VLCMedia in MVLCMovieViewController.o
    "_OBJC_CLASS_$_MLFile", referenced from:
    objc-class-ref-to-MLFile in MVLCMovieListViewController.o
    l_OBJC_$_CATEGORY_MLFile_$_HD in MLFile+HD.o
    objc-class-ref-to-MLFile in MLFile+HD.o
    "_OBJC_CLASS_$_VLCTime", referenced from:
    objc-class-ref-to-VLCTime in MVLCMovieGridViewCell.o
    objc-class-ref-to-VLCTime in MVLCMovieTableViewCell.o
    ld: symbol(s) not found
    collect2: ld returned 1 exit status

  7. 작업남317 2011.08.19 20:12  댓글주소  수정/삭제  댓글쓰기

    네~ 말씀해주신데로 device-release로 해보겠습니다, 감사합니다.

  8. 작업남317 2011.08.24 16:56  댓글주소  수정/삭제  댓글쓰기

    안녕하세요~답변 감사했습니다.
    근데 또 에러가 나오네요^^;

    --> luuvish 님께서 답글 달아주신데로 device-release용으로 컴파일하기위해
    개발자등록 해서 디바이스연결하고 Xcode에서 빌드&런 클릭했는데
    이번에는 에러가 이렇게 나오는데 혹시 무엇을 고쳐보면 될까요~ 뭐든지 해보겠습니다~^^


    Build MobileVLC of project MobileVLC with configuration Release

    Ld build/MobileVLC.build/Release-iphoneos/MobileVLC.build/Objects-normal/armv6/VLC normal armv6
    cd /Users/User/Documents/VLC_SOURCE/test3/MobileVLC
    setenv IPHONEOS_DEPLOYMENT_TARGET 4.3
    setenv PATH "/Developer/Platforms/iPhoneOS.platform/Developer/usr/bin:/Developer/usr/bin:/usr/bin:/bin:/usr/sbin:/sbin"
    /Developer/Platforms/iPhoneOS.platform/Developer/usr/bin/gcc-4.2 -arch armv6 -isysroot /Developer/Platforms/iPhoneOS.platform/Developer/SDKs/iPhoneOS4.3.sdk -L/Users/User/Documents/VLC_SOURCE/test3/MobileVLC/build/Release-iphoneos -L/Users/User/Documents/VLC_SOURCE/test3/MobileVLC/External/MobileVLCKit -L/Users/User/Documents/VLC_SOURCE/test3/MobileVLC/External/MediaLibraryKit -F/Users/User/Documents/VLC_SOURCE/test3/MobileVLC/build/Release-iphoneos -filelist /Users/User/Documents/VLC_SOURCE/test3/MobileVLC/build/MobileVLC.build/Release-iphoneos/MobileVLC.build/Objects-normal/armv6/VLC.LinkFileList -dead_strip -miphoneos-version-min=4.3 -lMobileVLCKit -framework Foundation -framework UIKit -framework CoreGraphics -framework OpenGLES -framework AudioToolbox -framework QuartzCore -liconv -lz -lsqlite3 -lstdc++.6 -lbz2 -lxml2 -framework CoreData -lMobileMediaLibraryKit -framework CoreText -framework MediaPlayer -o /Users/User/Documents/VLC_SOURCE/test3/MobileVLC/build/MobileVLC.build/Release-iphoneos/MobileVLC.build/Objects-normal/armv6/VLC

    ld: warning: ignoring file /Users/User/Documents/VLC_SOURCE/test3/MobileVLC/External/MobileVLCKit/libMobileVLCKit.a, file was built for archive which is not the architecture being linked (armv6)
    Undefined symbols for architecture armv6:
    "_VLCMediaTracksInformationAudioRate", referenced from:
    -[MLParsingOperation mediaDidFinishParsing:] in libMobileMediaLibraryKit.a(MLFileParserQueue.o)
    "_VLCMediaTracksInformationTypeAudio", referenced from:
    -[MLParsingOperation mediaDidFinishParsing:] in libMobileMediaLibraryKit.a(MLFileParserQueue.o)
    "_OBJC_CLASS_$_VLCMediaThumbnailer", referenced from:
    objc-class-ref in libMobileMediaLibraryKit.a(MLThumbnailerQueue.o)
    "_VLCMediaTracksInformationType", referenced from:
    -[MLParsingOperation mediaDidFinishParsing:] in libMobileMediaLibraryKit.a(MLFileParserQueue.o)
    "_VLCMediaTracksInformationTypeVideo", referenced from:
    -[MLParsingOperation mediaDidFinishParsing:] in libMobileMediaLibraryKit.a(MLFileParserQueue.o)
    "_VLCMediaTracksInformationVideoHeight", referenced from:
    -[MLParsingOperation mediaDidFinishParsing:] in libMobileMediaLibraryKit.a(MLFileParserQueue.o)
    "_VLCMediaTracksInformationAudioChannelsNumber", referenced from:
    -[MLParsingOperation mediaDidFinishParsing:] in libMobileMediaLibraryKit.a(MLFileParserQueue.o)
    "_OBJC_CLASS_$_VLCMediaPlayer", referenced from:
    objc-class-ref in MVLCMovieViewController.o
    "_OBJC_CLASS_$_VLCMedia", referenced from:
    objc-class-ref in MVLCMovieViewController.o
    objc-class-ref in libMobileMediaLibraryKit.a(MLThumbnailerQueue.o)
    objc-class-ref in libMobileMediaLibraryKit.a(MLFileParserQueue.o)
    "_OBJC_CLASS_$_VLCTime", referenced from:
    objc-class-ref in MVLCMovieGridViewCell.o
    objc-class-ref in MVLCMovieTableViewCell.o
    "_VLCMediaTracksInformationVideoWidth", referenced from:
    -[MLParsingOperation mediaDidFinishParsing:] in libMobileMediaLibraryKit.a(MLFileParserQueue.o)
    ld: symbol(s) not found for architecture armv6
    collect2: ld returned 1 exit status

  9. 작업남317 2011.08.24 17:20  댓글주소  수정/삭제  댓글쓰기

    *과정 중간에 다른 에러가 있었는데 혹여나 이것 때문일 수도 있어서 같이 덧붙여봅니다.

    -->(build_for_iOS.sh SDK버전을 수정한 후 실행 중간에 에러발생함)

    ........생략
    /Developer/Platforms/iPhoneOS.platform/Developer/usr/bin/gcc-4.2 is unable to create an executable file.
    C compiler test failed.

    If you think configure made a mistake, make sure you are using the latest
    version from SVN. If the latest version fails, report the problem to the
    ffmpeg-user@mplayerhq.hu mailing list or IRC #ffmpeg on irc.freenode.net.
    Include the log file "config.log" produced by configure as this will help
    solving the problem.
    make[1]: *** [.ffmpeg] Error 1
    make: *** [using-src] Error 2

    --> http://forum.videolan.org/viewtopic.php?f=12&t=91155 의 내용을 참고하여 vlc/extras/contrib/bootstrap 파일을 수정하여 넘어갔습니다.

  10. 작업남317 2011.08.24 17:27  댓글주소  수정/삭제  댓글쓰기

    --> 몇 분 정도 계속 진행하다가 다시 에러 발생합니다.

    "/usr/bin/curl" -L -O http://live555.com/liveMedia/public/live555-latest.tar.gz
    % Total % Received % Xferd Average Speed Time Time Time Current
    Dload Upload Total Spent Left Speed
    100 489k 100 489k 0 0 48602 0 0:00:10 0:00:10 --:--:-- 61831
    rm -rf live || true
    gunzip -c live555-latest.tar.gz | tar xf - --exclude='[*?:<>\|]'
    mv live555-latest live || true
    mv: rename live555-latest to live/live555-latest: No such file or directory
    touch live
    patch -p0 < Patches/live-uselocale.patch
    patching file live/liveMedia/include/Locale.hh
    patching file live/liveMedia/Locale.cpp
    patching file live/liveMedia/RTSPClient.cpp
    Hunk #1 succeeded at 469 (offset -550 lines).
    Hunk #2 succeeded at 483 (offset -550 lines).
    patching file live/liveMedia/RTSPClient.cpp
    Hunk #1 succeeded at 921 (offset -14 lines).
    patching file live/liveMedia/RTSPCommon.cpp
    Hunk #1 FAILED at 136.
    1 out of 1 hunk FAILED -- saving rejects to file live/liveMedia/RTSPCommon.cpp.rej
    make[1]: *** [live] Error 1
    make: *** [using-src] Error 2

    --> 수정하지 않고 다시 build_for_iOS.sh 를 실행시켜주어 이상이 없어 그대로 진행하였습니다.

  11. 작업남317 2011.08.24 17:49  댓글주소  수정/삭제  댓글쓰기

    --> 약 10여분 이상 지나면 아래와 같이 출력이 됩니다.

    Making install in doc
    make[3]: Nothing to be done for `install-exec-am'.
    test -z "/Users/User/Documents/VLC_SOURCE/test7/vlc/install-ios-OS/share/doc/vlc" || /Users/User/Documents/VLC_SOURCE/test7/vlc/autotools/install-sh -c -d "/Users/User/Documents/VLC_SOURCE/test7/vlc/install-ios-OS/share/doc/vlc"
    /usr/bin/install -c -m 644 /Users/User/Documents/VLC_SOURCE/test7/vlc/doc/bugreport-howto.txt /Users/User/Documents/VLC_SOURCE/test7/vlc/doc/fortunes.txt /Users/User/Documents/VLC_SOURCE/test7/vlc/doc/intf-vcd.txt '/Users/User/Documents/VLC_SOURCE/test7/vlc/install-ios-OS/share/doc/vlc'
    test -z "/Users/User/Documents/VLC_SOURCE/test7/vlc/install-ios-OS/share/man/man1" || /Users/User/Documents/VLC_SOURCE/test7/vlc/autotools/install-sh -c -d "/Users/User/Documents/VLC_SOURCE/test7/vlc/install-ios-OS/share/man/man1"
    /usr/bin/install -c -m 644 /Users/User/Documents/VLC_SOURCE/test7/vlc/doc/vlc.1 /Users/User/Documents/VLC_SOURCE/test7/vlc/doc/vlc-wrapper.1 /Users/User/Documents/VLC_SOURCE/test7/vlc/doc/vlc-config.1 '/Users/User/Documents/VLC_SOURCE/test7/vlc/install-ios-OS/share/man/man1'
    Making install in test
    make[3]: Nothing to be done for `install-exec-am'.
    make[3]: Nothing to be done for `install-data-am'.
    test -z "/Users/User/Documents/VLC_SOURCE/test7/vlc/install-ios-OS/bin" || /Users/User/Documents/VLC_SOURCE/test7/vlc/autotools/install-sh -c -d "/Users/User/Documents/VLC_SOURCE/test7/vlc/install-ios-OS/bin"
    /usr/bin/install -c cvlc rvlc '/Users/User/Documents/VLC_SOURCE/test7/vlc/install-ios-OS/bin'
    make[3]: Nothing to be done for `install-data-am'.
    ~/Documents/VLC_SOURCE/test7/vlc/extras/package/ios


    --> 이상이 있는건지 없는건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넘어갔습니다.

  12. 작업남317 2011.08.24 18:04  댓글주소  수정/삭제  댓글쓰기

    --> MobileVLCKit의 MobileVLCKit의 SDK 버전을 최신버전으로 수정하고 build합니다.
    $ xcodebuild -project MobileVLCKit.xcodeproj -target "MobileVLCKit" -configuration "Release"

    --> 이부분에서 조금 이상한 문구들이 있지만 빌드하면 BUILD SUCCEEDED 라고 나오고 넘어갔습니다.


    rk/../../../install-ios-OS/lib/vlc/plugins/video_filter/librotate_plugin.a(dummy.o) has no symbols
    /Developer/Platforms/iPhoneOS.platform/Developer/usr/bin/libtool: file: /Users/User/Documents/VLC_SOURCE/test7/VLC-1.1.0-iOS/projects/macosx/framework/../../../install-ios-OS/lib/vlc/plugins/video_filter/librss_plugin.a(dummy.o) has no symbols
    /Developer/Platforms/iPhoneOS.platform/Developer/usr/bin/libtool: file: /Users/User/Documents/VLC_SOURCE/test7/VLC-1.1.0-iOS/projects/macosx/framework/../../../install-ios-OS/lib/vlc/plugins/video_filter/librv32_plugin.a(dummy.o) has no symbols
    /Developer/Platforms/iPhoneOS.platform/Developer/usr/bin/libtool: file: /Users/User/Documents/VLC_SOURCE/test7/VLC-1.1.0-iOS/projects/macosx/framework/../../../install-ios-OS/lib/vlc/plugins/video_filter/libscale_plugin.a(dummy.o) has no symbols
    /Developer/Platforms/iPhoneOS.platform/Developer/usr/bin/libtool: file: /Users/User/Documents/VLC_SOURCE/test7/VLC-1.1.0-iOS/projects/macosx/framework/../../../install-ios-OS/lib/vlc/plugins/video_filter/libscene_plugin.a(dummy.o) has no symbols
    /Developer/Platforms/iPhoneOS.platform/Developer/usr/bin/libtool: file: /Users/User/Documents/VLC_SOURCE/test7/VLC-1.1.0-iOS/projects/macosx/framework/../../../install-ios-OS/lib/vlc/plugins/video_filter/libsharpen_plugin.a(dummy.o) has no symbols
    /Developer/Platforms/iPhoneOS.platform/Developer/usr/bin/libtool: file: /Users/User/Documents/VLC_SOURCE/test7/VLC-1.1.0-iOS/projects/macosx/framework/../../../install-ios-OS/lib/vlc/plugins/video_filter/libswscale_plugin.a(dummy.o) has no symbols
    /Developer/Platforms/iPhoneOS.platform/Developer/usr/bin/libtool: file: /Users/User/Documents/VLC_SOURCE/test7/VLC-1.1.0-iOS/projects/macosx/framework/../../../install-ios-OS/lib/vlc/plugins/video_filter/libwall_plugin.a(dummy.o) has no symbols
    /Developer/Platforms/iPhoneOS.platform/Developer/usr/bin/libtool: file: /Users/User/Documents/VLC_SOURCE/test7/VLC-1.1.0-iOS/projects/macosx/framework/../../../install-ios-OS/lib/vlc/plugins/video_filter/libwave_plugin.a(dummy.o) has no symbols
    /Developer/Platforms/iPhoneOS.platform/Developer/usr/bin/libtool: file: /Users/User/Documents/VLC_SOURCE/test7/VLC-1.1.0-iOS/projects/macosx/framework/../../../install-ios-OS/lib/vlc/plugins/video_filter/libyuvp_plugin.a(dummy.o) has no symbols
    /Developer/Platforms/iPhoneOS.platform/Developer/usr/bin/libtool: file: /Users/User/Documents/VLC_SOURCE/test7/VLC-1.1.0-iOS/projects/macosx/framework/../../../install-ios-OS/lib/vlc/plugins/video_output/libvmem_plugin.a(dummy.o) has no symbols
    /Developer/Platforms/iPhoneOS.platform/Developer/usr/bin/libtool: file: /Users/User/Documents/VLC_SOURCE/test7/VLC-1.1.0-iOS/projects/macosx/framework/../../../install-ios-OS/lib/vlc/plugins/video_output/libvout_ios_plugin.a(dummy.o) has no symbols
    /Developer/Platforms/iPhoneOS.platform/Developer/usr/bin/libtool: file: /Users/User/Documents/VLC_SOURCE/test7/VLC-1.1.0-iOS/projects/macosx/framework/../../../install-ios-OS/lib/vlc/plugins/video_output/libyuv_plugin.a(dummy.o) has no symbols

  13. 작업남317 2011.08.25 15:28  댓글주소  수정/삭제  댓글쓰기

    휴~해결되었습니다.~ Aggregate static plugins 타겟으로하는 빌드 속성의 SDKROOT 를
    iphoneos4.3으로 바꿔주니 빌드가 되는듯 합니다.^^

  14. 작업남317 2011.08.29 17:35  댓글주소  수정/삭제  댓글쓰기

    네~ 덕분에 감사드립니다^^ 현재 소스를 살펴보고 있는 중입니다.
    그런데 혹시 최종적으로 나오는 MobileVLC 플레이어 소스에 들어있는 VLC라이브러리에는 일부만 포함이 된거 같아요. 그래서 빠진 라이브러리를 추가해보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좋을까요~ 그리고 혹시 라이브러리 API문서같은것도 있나요? 아무리 구글링해도 나오질 않는다는 ^^;

  15. 작업남317 2011.08.31 16:35  댓글주소  수정/삭제  댓글쓰기

    구현하려는 부분이 아이폰 카메라로 라이브 스트리밍 하려고 하거든요.
    혹시 이부분에 대한게 빠져있어서 그럴까요~

    • BlogIcon luuvish 2011.08.31 20:44 신고  댓글주소  수정/삭제

      VLC을 어떻게 활용하시려는 건지요?
      H.264 (MP4)로 전송하시는 거라면 iOS의 AVAsset library로 충분할테구요 다른 포멧으로 인코딩하시는 거라면, VLC 자체는 decoding만 하니 ffmpeg을 보셔야 하구요.

  16. 작업남317 2011.09.01 09:51  댓글주소  수정/삭제  댓글쓰기

    ->VLC 자체는 decoding만 하니 ffmpeg을 보셔야 하구요.
    라고 말씀하신게 ffmpeg라이브러리를 따로 다운받아서 이용하라는 말씀이죠?

    윈도우용 VLC를 써보니까 PC의 웹캠을 스트리밍메뉴->DirectShow->프로토콜->코덱설정->스트림 으로 진행하면 실시간 카메라 화면을 스트림할 수 있더라구요. 그래서 아이폰의 카메라를 이용해서 아이폰카메라에서 실시간으로 보여지는 프리뷰화면을 제PC상에서 볼 수 있도록 구현해보려구요.
    그래서 VLC의 라이브러리를 이용하면 되지 않을까 해서 진행중이에요.

    VLC-1.1.0-iOS/projects/macosx/framework/Headers/Public/ 폴더에서
    헤더파일을 찾아보면 VLCStreamOutput.h VLCStreamSession.h 라는 이름으로 있는데 소스를 열어보면
    + (id)ipodStreamOutputWithFilePath: ( NSString *)filePath; 라는 함수가 있더라구요. 그래서 파일을 스트리밍해주는 것으로 생각되는데 아이폰 카메라 디바이스를 설정해주고 코덱등을 설정해주는 함수가 없는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~

  17. 작업남317 2011.09.01 09:58  댓글주소  수정/삭제  댓글쓰기

    영상은 h.264 음성은 ac3 나 aac 프로토콜은 mpeg2-ts로 가능할까요~

  18. BlogIcon luuvish 2011.09.01 23:34 신고  댓글주소  수정/삭제  댓글쓰기

    웹캠을 스트리밍할 수 있는지는 몰랐네요.
    ffmpeg으로는 디코딩만하는데 어디서 인코딩을 하려나 의아했습니다.

    말씀하신 해더와 펑션들은 MobileVLCKit에는 없고 VLCKit엔 있어요. iOS로 포팅하면서 빠진것 같네요.
    혹시나 해서 Mac OSX 용 VLC를 돌려보니 웹캠이 동작하더군요.

    맥과 아이폰의 카메라 구동 라이브러리가 얼마나 다른지는 봐야 알겠지만 맥용 VLC를 분석해 보고 MoblieVLC의 빠진 부분을 끼워넣는 것도 가능해 보입니다.

    근데, avc/aac 로 고정해서 스트리밍만 하는 거라면 굳이 vlc를 쓸 필요도 없어요. 애플에서 제공하는 AVAsset만으로도 충분해요.

  19. 작업남317 2011.09.02 13:23  댓글주소  수정/삭제  댓글쓰기

    넵~ AVAsset으로 구현하는 방법에 대해 좀더 알려주실수 있으실까요?

    그리고 답변 주셔서 감사합니다^^

  20. 작업남317 2011.09.02 16:14  댓글주소  수정/삭제  댓글쓰기

    계속 찾아봤는데 AVAsset 에 대해 아는바가 없어서 찾다보니 AVFoundation쪽인거 같다고 생각하고 찾아보았습니다.
    아래는 AVFoundation 기반 샘플 프로그램 주소입니다. 실시간 프레임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.
    http://shine10ee.blog.me/10108482406
    구글링을 해보니 ios 라이브러리에서 파일로는 인코딩이 가능하지만 h264로 인코딩된프레임은 얻을 수 없다는 정보를 보았습니다.
    (제가 영어를 제대로 읽었는지는 모르겠습니다.)
    그래서 그 프레임을 인코딩을 따로 해주어야하고 그것을 후에 스트리밍해주어야 한다는 정보인것 같았습니다.
    영상부분만 찾아보았는데 음성부분도 있다는것을... OTL
    그래서 말씀하신 AVAsset으로 부디 쉽게 해결되었으면 하는 희망이 있습니다. ~